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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키워드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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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검색량 조회 늘이려면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나의 포스팅을 포털사이트에서 어떻게 상위에 노출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그중 오늘 다루고자 하는 점은 포스팅의 제목키워드를 정하는 법입니다. 포털 대부분이 비슷한 정책을 펴고 있으므로 아래의 방법이 다음, 네이버,구글에 모두 적용되기는 하나 포털마다 약간씩 다른 점이 있다는 사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키워드 종류

2. 메인 키워드 위치

3. 세부 키워드 작성


 

 

 

 

1. 키워드 종류


우선 키워드는 길이에 따라 숏테일 키워드, 미드테일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가 있다는 것 아시죠?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예를 들어 간략하게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숏테일 키워드 : 다이어트

미드테일 키워드 : 다이어트 식단

롱테일 키워드 : 다이어트 식단 표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롱테일 키워드로 갈수록 많은 단어 수가 조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숏테일 키워드는 검색수가 롱테일 키워드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블로거들은 검색 수가 많으니 숏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숏테일 키워드는 블로그 지수가 낮은 초보블로거들이 사용하면 포털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보 블로거일수록 상위 노출을 위해서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즉, 검색 수는 적지만 경쟁이 덜 심한 분야에서 상위 노출을 노리는 것이지요.

 

 

 

 

2. 메인 키워드 위치


제목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제목을 어떤 형태로 작성하느냐입니다.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더라도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상위에 노출될 수도 있고 하위에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메인 키워드는 제일 앞쪽에 위치하도록 해야 유리합니다. 아래에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을 메인 키워드를 잡을 경우입니다.

 

1) 제일 앞에 위치 : 근로장려금 ----- --------

2) 무의미한 단어 뒤에 위치 : 생활 꿀팁! 근로장려금

3) 세부키워드가 앞으로 온 경우 :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장려금

 

위에 세 가지 방법 중 1번이 가장 좋은 형태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메인 키워드가 앞에 있어서 키워드노출을 위해 받는 힘이 100이라고 한다면 2번과 3번의 형태는 80이나 90 정도밖에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메인 키워드를 가급적 제일 앞쪽에 위치시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세부 키워드 작성


다음으로는 세부 키워드를 어떻게 작성해야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세부키워드는 메인 키워드 바로 다음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근로장려금 너무 빠른 신청방법

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1번과 2번 중에 2번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다음에는 세부키워드를 여러 개 사용할 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 지급기간 알아보기

1번과 같이 작성하면 신청방법이 키워드 노출을 위해 받는 힘이 100이라 하면, 2번과 같이 작성하면 신청방법, 자격, 지급기간이 각각 33%의 힘을 받는 효과를 내게 됩니다. 따라서 1번과 같이 작성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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