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명공학과 순위 (최신)

반응형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생명공학과 순위 (최신)

 

요즘 생명공학에 대한 인기가 더욱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명공학은 인체를 포함한 생명체의 신비를 다루는 학문으로 사실 의학과도 관련이 깊은 학문입니다. 요즘에 코로나로 인하여 전 세계가 몸살을 넘어서 큰 고통을 당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더욱더 생명공학에 대한 열기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올해 수능 점수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QS와 THE의 평가를 종합하여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QS와 THE의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순위도 알아보겠습니다.

 

 

1. QS의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2. QS의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3. THE의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4. THE의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5.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순위


 

 

 

 

1. QS의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QS의 2021년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하버드 대학교가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여러 부문에서 세계 탑을 차지하는군요. 다음으로 미국의 공대로 유명한 MIT가 세계 2위를 차지했습니다. MIT는 하버드 대학교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 근처에 보스턴 대학교도 있지요 걸어서 30-4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

 

 

 

다음으로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교와 미국의 스탠퍼드 대학교가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와 미국의 UC 버클리 대학교가 5위와 6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스위스의 ETH 취리히 공대와 미국의 예일 대학교가 7위와 8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칼텍(캘리포니아 공대)과 UCLA가 9위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럼 세계 10위내에 국가별로 몇 개의 대학을 배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무려 7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네요. 다음으로 영국이 2개의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스위스가 1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순위 대학
1 하버드 대학교
2 MIT
3 캠브리지 대학교
4 스탠퍼드 대학교
5 옥스퍼드 대학교
6 UC 버클리 주립대학교
7 ETH 취리히 공대(스위스)
8 예일 대학교
9 칼텍(미국)
10 UCLA

 

 

다음으로 11-20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UC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가 1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코넬 대학교, 영국의 임페리얼 컬리지, UCL이 공동으로 12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캐나다의 토론토 대학교와 일본의 도쿄 대학교가 15위와 16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 미국의 UC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교가 17위와 18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교와 컬럼비아 대학교가 19위와 2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면 세계 20위내에 국가별로 몇 개의 대학을 배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12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영국이 4개의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스위스, 일본, 싱가포르, 캐나다가 각각 1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공동 3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미국의 아이비리그 연맹 대학 8개 중 몇 개 대학이 세계 20위권에 진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예일 대학교, 코넬 대학교, 프린스턴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입니다. 총 5개의 대학이 세계 20위권에 들었네요. 정말 미국 아이비리그의 위세가 대단하군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소속 대학 10개 중 몇 개 대학이 20위 내에 진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C 버클리 주립대학교, UCLA, UC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UC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교입니다. 총 4개의 UC 계열 주립대학교가 세계 20위권에 진입했군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의 실력도 대단하군요^^

 

11 UC 샌디애고 주립대학교
12 코넬 대학교
12 임페리얼 컬리지(영국)
12 UCL(영국)
15 토론토 대학교(캐나다)
16 도쿄 대학교(일본)
17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18 UC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교
19 프린스턴 대학교
20 컬럼비아 대학교

 

 

 

 

2. QS의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이제 QS의 2021년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대학교가 세계 38위를 기록해서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카이스트와 성균관대학교가 세계 51-100위를 기록해서 국내 2-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총 3개의 대학을 세계 100위권에 배출했습니다. 다음으로 고려대학교, 포항공대, 연세대학교가 세계 101-150위를 기록해서 국내 4-6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한양대학교가 세계 151-200위를 기록해서 국내 7위를 점했습니다.

다음으로 경희대학교가 세계 251-200위를 기록해서 국내 8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이화여자대학교와 건국대학교가 세계 301-350위를 기록해서 국내 9-1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중앙대학교와 충남대학교가 세계 351-400위를 기록해서 국내 11-12위를 점했습니다. 다음 순위는 전남대학교, 지스트,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아주대학교, 전북대학교, 울산대학교, 영남대학교, 서강대학교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3. THE의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이제 THE의 2021년 세계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와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교가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와 미국의 MIT가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와 캠브리지 대학교는 우리나라의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경쟁하듯이 엎치락뒤치락하는데 이번에는 캠브리지 대학교가 앞섰네요. 이 두 대학교는 아래의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모두 영국 런던시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런던시에서 출발하여 옥스퍼드 대학교를 거쳐 캠브리지 대학교에 도착하는데 약 3시간 20분 걸리네요.

다음으로 미국의 스탠퍼드 대학교와 예일 대학교가 5위와 6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칼텍과 UC 버클리 주립대학교가 7위와 8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존스홉킨스 대학교와 프린스턴 대학교가 9위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면 세계 10위권에 국가별로 몇개의 대학을 배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무려 8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영국이 2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2위를 기록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이 모두 다 차지해버렸네요^^

 

 

 

순위 대학교
1 하버드 대학교
2 캠브리지 대학교
3 옥스퍼드 대학교
4 MIT
5 스탠퍼드 대학교
6 예일 대학교
7 칼텍(미국)
8 UC 버클리 주립대학교
9 존스홉킨스 대학교
10 프린스턴 대학교

 

 

이제 11-20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시카고대학교와 영국의 UCL이 11위와 1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스위스의 ETH 취리히 공대와 중국의 칭화대학교가 13위와 14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UC 샌디애고 주립대학교와 코넬 대학교가 공동으로 1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임페리얼 컬리지와 네덜란드의 와게닝겐 대학교가 17위와 18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미국의 UCLA와 컬럼비아 대학교가 19위와 20위를 점했습니다.

그러면 세계 20위권에 국가별로 몇개의 대학을 배출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무려 13개의 대학을 배출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이 4개의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 스위스, 중국, 네덜란드가 각각 1개의 대학을 진출시켜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11 시카고 대학교
12 UCL(영국)
13 ETH 취리히 공대(스위스)
14 칭화 대학교(중국)
15 UC 샌디애고 주립대학교
15 코넬 대학교
17 임페리얼 컬리지(영국)
18 와게닝겐 대학교(네덜란드)
19 UCLA
20 컬럼비아 대학교

 

 

 

 

4. THE의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


다음은 THE의 2021년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평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대학교가 세계 83위를 기록해서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포항공대가 세계 87위를 기록해서 국내 2위를 점했습니다. 다음으로 성균관대학교와 UNIST가 세계 151-175위를 기록해서 국내 3-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세종대학교가 세계 251-300위를 기록해서 국내 5위를 점했습니다.

다음으로 한양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가 세계 301-400위를 기록해서 국내 6-8위를 점했습니다. 그리고 GIST와 건국대학교가 세계 401-500위를 기록해서 국내 9-10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 순위는 중앙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전북대학교,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충북대학교, 경상대학교, 제주대학교, 강원대학교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5. 국내 대학 생명공학과 순위


앞에서 QS와 THE의 세계 대학과 국내 대학의 생명공학과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학에 관련해서는 수능 입결순위와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위 2개 기관의 평가 순위와 수능 입결 순위를 종합하여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수능 입결 순위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순위 대학교
1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포항공대
4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7 한양대학교, 서강대학교
9 경희대학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12 건국대학교, GIST, UNIST
15 아주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남대학교, 세종대학교, 충남대학교
20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영남대학교, 충북대학교
24 울산대학교, 경상대학교, 강원대학교, 제주대학교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