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대 순위 최신 정보

반응형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원코인 무료 채굴로 부자됩시다!!!

비키원 원코인 채굴 방법(전망) (tistory.com)

 

비키원 원코인 채굴 방법(전망)

유망 무료 코인 비키원 원코인 채굴 방법 소개 1. 원코인 전망 2. 원코인 채굴 방법 1. 원코인 전망 미국 비키원사의 유펜 출신 박사인 스티븐 체를 중심으로 원코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우리가 잘

hayoungine.tistory.com

 

미대 순위 최신 정보

 

미대 순위는 다른 학과와는 달리 수능 등급뿐만 아니라, 실기시험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마다 비중을 다르게 적용하므,로 어느 학교가 우위에 있다고 정확히 평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은 수능 등급컷, 대학교 인지도, 사회 공헌도 등을 적용하여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리나라 미대 순위를 알아보고, 다음으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영국 대학평가기관인 QS의 세계 미대 순위 및 우리나라 미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나라 미대 순위

2. QS위 평가 순위


 

 

 

 

1. 우리나라 미대 순위


우리나라 미대 1위는 서울대학교가 차지했습니다. 서울대가 미대 부문에서 1위라는데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서울대 미대가 다른 단과대학에 비해서 지원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 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서울대 미대는 분위기가 이론 위주이다 보니 교수나 연구분야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이 많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미대로 유명한 홍익대 미대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홍익대학교는 미대를 대표로 내세우는 대학이라 미대에 대한 지원이 다른 단과대학보다 월등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그래서 미대 안에 10개가 넘는 과가 있을 정도로 규모가 상당합니다. 회화과보다는 조소과가 훨씬 발전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국민대학교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의 두 대학교보다는 역사가 오래지 않지만, 디자인 특성화를 시켜 성공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회화부문에서는 별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력 있는 교수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서로 비판하며 적극적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국립대학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립대임에도 불구하고 미대에 집중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홍익대와 더불어 실무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선배들 덕을 볼 수 있는 대학입니다. 아웃풋은 국민대보다 낫다고 하나 입시에 있어서는 아직도 국민대를 더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가 공동으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대 미대는 실기보다는 수능 등급컷이 높다는 게 특징이며, 학교의 네임벨류의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고 학생들이 대거 지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국대학교는 미대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지만, 대학에서 디자인 부문을 집중 투자하여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론보다는 실기를 더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예술 특성화된 국립대학교이므로 지원도 빵빵하고 여러 예술을 접목시켜 발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분위기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대학입니다. 그래서 천재적인 학생들이 주로 선호하는 학교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가 공동으로 8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두 학교는 뚜렷한 장점이 없이 학교의 네임벨류로 순위를 차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학교 인지도를 선호하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편입니다. 그다음으로 중앙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가 공동으로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중앙대학교는 미대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어 나름 발전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안성캠퍼스로 이전한 후에는 과거보다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단국대학교가 순위를 잇고 있습니다.

 

순위 대학교
1 서울대학교
2 홍익대학교
3 국민대학교
4 서울과학기술대학교
6 이화여대, 건국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8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10 중앙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12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단국대학교
15 동국대학교,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18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21 상명대학교, 명지대학교, 한성대
24 서경대학교, 삼육대학교, 인천대학교
27 인하대학교,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30 부산대학교, 경북대학교
32 전북대학교, 충남대학교, 전남대학교
35 영남대학교, 강원대학교
37 충북대학교, 동아대학교
39 제주대학교, 계명대학교
41 청주대학교, 조선대학교

 

 

 

 

 

 

 

2. QS의 평가 순위


먼저 QS의 세계 미대 순위를 알아본 후에 우리나라 미대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국의 로열 아트 컬리지가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도 영국의 런던 예술 대학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파슨스 디자인 스쿨이 3위를 차지했고, 미국의 RISD 대학교가 4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는 공대로 유명한 미국의 MIT가 5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이태리의 밀라노 공대가 이어 6위를 기록했네요. 그리고 핀란드의 알토 대학교가 7위를 기록했고, 영국의 글래스고우 예술대학교가 8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시카고 예술대학교가 9위를 차지했고, 미국의 프래트 대학교가 10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럼 세계 10위권에 국가별로 몇 개의 대학을 진입시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5개 대학을 진출시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의 위상을 여기서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영국이 3개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이태리와 핀란드가 각각 1개 대학을 진출시켜 공동 3위를 기록했습니다.

 

순위 대학(국가)
1 Royal College of Art(영국)
2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영국)
3 Parsons School of Design at the New School(미국)
4 RISD(미국)
5 MIT(미국)
6 밀라노 공대(이태리)
7 알토 대학교(핀란드)
8 글래스고우 예술대학교(영국)
9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미국)
10 Pratt Institute(미국)

 

 

호주의 RMIT 대학교가 세계 1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미국의 Art Center of Design이 1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통지 대학교가 13위를 기록했고, 영국의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가 14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홍콩 과기대가 15위를 차지했고, 미국의 유명한 스탠퍼드 대학교가 16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카네기 멜론 대학교가 17위를 기록했고, 네덜란드의 Eindhoven 디자인 아카데미가 18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칭화 대학교가 19위를 기록했고, 미국의 캘리포니아 예술대학교가 2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럼 세계 20위권에 국가별로 몇 개의 대학을 진출시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9개 대학을 진출시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영국이 4개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다음으로 중국이 홍콩 과기대를 포함해서 3개 대학을 진출시켜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호주, 네덜란드, 이태리, 핀란드가 각각 1개 대학을 배출해서 공동 4위를 기록했습니다. 

 

11 RMIT 대학교(호주)
12 Art Center College of Design(미국)
13 통지 대학교(중국)
14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영국)
15 홍콩 과기대(홍콩)
16 스탠퍼드 대학교(미국)
17 카네기 멜론 대학교(미국)
18 Design Academy Eindhoven(네덜란드)
19 칭화 대학교(중국)
20 California Institute of Arts(미국)

 

 

덴마크의 KADK 대학교가 21위를 차지했고, 프랑스의 ENSCI 대학교가 2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호주의 시드니 공대가 23위를 차지했고, 영국의 Loughborough 대학교가 24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미국의 캘리포니아 예술원이 25위를 기록했고, 스웨덴의 Umea 대학교가 26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의 ENSAD 대학교가 27위를 기록했고, 중국의 중앙 미술 대학교가 28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의 SVA 대학교가 29위를 차지했고, 싱가포르 국립대학교가 30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럼 세계 30위권에 국가별로 몇 개의 대학을 진출시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이 10개 대학을 진출시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영국이 6개 대학을 진출시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이 4개 대학을 진출시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호주, 프랑스가 각각 2개 대학을 배출해서 공동 4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덴마크, 스웨덴, 싱가포르, 네덜란드, 이태리, 핀란드가 각각 1개 대학을 배출해서 공동 6위를 차지했습니다.

 

21 KADK(덴마크)
22 ENSCI(프랑스)
23 시드니 공대(호주)
24 Loughborough University(영국)
25 California College of the Arts(미국)
26 Umea University(스웨덴)
27 ENSAD(프랑스)
28 중국 중앙 미술 대학교(중국)
29 SVA(영국)
30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싱가포르)

 

 

 

다음으로는 QS의 우리나라 대학 평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대학교가 세계 38위를 기록해서 국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홍익대학교가 세계 51-100위를 기록해서 국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다음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세계 51-100위를 기록해서 국내 3위를 차지했고, 성균관대학교가 세계 51-100위를 차지해서 국내 4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뒤를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순위를 잇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계순위(국내순위) 대학교
38(1) 서울대학교
51-100(2) 홍익대학교
51-100(3) 한국예술종합학교
51-100(4) 성균관대학교
101-150(5) 중앙대학교
101-150(6) 이화여자대학교
101-150(7) 한양대학교
101-150(8) 고려대학교
101-150(9) 연세대학교
151-200(10) 경희대학교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로 부자됩시다!!!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반응형